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소일상

[잠실 맛집] 또간집 풍자도 다녀간 잠실 장미상가 조박사 토종순대국

반응형

요즘은 티비보다 유튜브채널잉 훨씬 더 재미있는게 많은 것 같다. 우연히 풍자엉니가 진행하는 또간집 잠실편이 하길래 옷!!잠플로서 봐야겠다 하고 보았는데 그중에서 잠실 장미상가가 나오길래 반가운 마음을 금치 못하며 보았다. 그러던 중 내가 갔던 집이 나오길래 우와!!하며 더 열심히 보았는데 그곳은 바로 조박사 토종순대국이었다 순대국러버로서 한번씩 생각나는 음식이 바로 순대국인데, 청와옥 순대국도 좋아하는 편이지만 새로운 곳도 도전해 보고 싶어서 다녀왔었다. 

 

청와옥 순대국 후기는 여기에 ↓

2022.08.23 - [일상/소소일상] - [올림픽공원 맛집]웨이팅 있는 순대국 맛집 청와옥 본점

 

[올림픽공원 맛집]웨이팅 있는 순대국 맛집 청와옥 본점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올린적이 있지만 국밥류는 나의 소울푸드이다. 순대국밥, 콩나물국밥 등 그날 기분 및 상태에 따라 땡기는 국밥이 다르긴 하지만 한번씩 꼭 생각나는 메뉴이다. 지난번에

sosojojo.tistory.com

2022.05.13 - [일상] - 잠실 순대국집 청와옥 석촌호수점, 메뉴, 주차, 웨이팅 정보

 

잠실 순대국집 청와옥 석촌호수점, 메뉴, 주차, 웨이팅 정보

햄버거에 이어 한번씩 또 먹어줘야 하는 나의 소울푸드는 국밥 콩나물 국밥, 순대국밥, 돼지국밥 다 좋아하는 편이다. 청와옥이 깔금하고 괜찮길래 종종 가는데 주로 올림픽공원 근처(방이동)에

sosojojo.tistory.com

 

반응형

 

장미상가에 순대국이 두군데 있는데, 리뷰를 열심히 살펴본 결과 조박사 토종순대국 리뷰가 다른 곳 보다 더 좋은 것 같아 이곳을 선택하였다.

 

☆ 위치: 잠실 장미상가 B동 지하1층

☆ 영업시간: 10:00 - 22:00 (매주 일요일 휴무)

조박사 토종순대국

잠실 장미상가에 가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이곳은 식당가가 있는 지하에 내려가는 순간 마치 시간여행을 하고 있는 착각이 들게 만드는 곳이다. 생각보다 식당도 많고 약간 시장처럼 형성되어 있다. 길도 어찌나 미로 같은지 원하는 곳을 찾기가 쉽지 않다. 조박사 토종순대국은 B동 지하1층에 있고 찾아가는 길까지는 설명을 못하겠다. 왜냐하면 나도 겨우겨우 찾아갔기 대문이지,,약간 끝쪽에 있으니 계속 계속 걸어가보길 추천 드려요...빨간색 간판을 열심히 찾아보세요!

 

조박사 토종순대국 내부

공간이 굉장히 특이했는데, 사진에 보이는 홀?만 식당이 아니라 앞쪽과 옆쪽에 방처럼 되어 있는 곳도 있었다. 사진에 보이는 것보다 테이블 수가 더 많이 있으니 자리가 없을가 염려하지 않아도 될듯. 

조박사 토종순대국 메뉴

순대국은 보통과 특이 있고, 섞어, 순대, 내장 중에서 골라서 먹을 수 있다.

조박사 토종순대국 순대국

드디어 나온 순대국!! 풍자언니는 김치도 엄청 맛있다고 얘기했는데, 김치알못이라..그치만 맛있게 잘 먹었다.

순대국은 내장섞어와 순대 중에서 엄청 고민을 하다 순대만 시켜보았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다음에는 섞어를 시킬 것이다. 왜냐하면 순대만 있으니 뭔가 빠진 느낌? 이었다. 국물을 보면 알겠지만 국물이 엄청 맑았다. 맛도 엄청 깔끔한 맛!! 잡내없이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다. 다음에 간다면 꼭 섞어를 먹어야겠다고 다짐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