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소일상

[올림픽공원 맛집]웨이팅 있는 순대국 맛집 청와옥 본점

반응형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올린적이 있지만 국밥류는 나의 소울푸드이다. 순대국밥, 콩나물국밥 등 그날 기분 및 상태에 따라 땡기는 국밥이 다르긴 하지만 한번씩 꼭 생각나는 메뉴이다.

 

지난번에는 청와옥 석촌호수점 포스팅을 했는데, 이번에는 청와옥 본점을 가 보았다.

 

청와옥 석촌호수점 포스팅은 여기에 ↓

2022.05.13 - [일상] - 잠실 순대국집 청와옥 석촌호수점, 메뉴, 주차, 웨이팅 정보

 

잠실 순대국집 청와옥 석촌호수점, 메뉴, 주차, 웨이팅 정보

햄버거에 이어 한번씩 또 먹어줘야 하는 나의 소울푸드는 국밥 콩나물 국밥, 순대국밥, 돼지국밥 다 좋아하는 편이다. 청와옥이 깔금하고 괜찮길래 종종 가는데 주로 올림픽공원 근처(방이동)에

sosojojo.tistory.com

 

청와옥 위치, 영업시간, 주차정보

위치: 올림픽공원 남문 맞은편에 위치

         9호선 한성백제역 3번출구에서 도보 2분

         8호선 몽촌토성역 2번 출구에서 도보 9분

         9호선 송파나루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3분

주차: 건물뒷편 주차장에서 발렛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청와옥 본점은 올림픽공원 남문쪽(소마미술관) 건너편에 위치해 있다. 

주차는 건물뒤쪽으로 돌아가면 주차장이 있고 발렛을 해주시는데 예전에는 발렛비 2천원이었던 것 같은데 현재는 어떤지 잘 모르겠다.

 

청와옥 웨이팅 정보

청와옥은 항상 웨이팅이 있는 맛집이다. 이날도 5시쯤 방문하였는데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앞에 2팀정도 웨이팅이 있었던 것 같다. 청와옥 석촌호수점도 있는데, 지난번에 6시정도에도 웨이팅없이 들어간 것 보면 석촌호수점은 본점보다는 웨이팅이 덜 한 것 같다. 본점은 발렛주차가 되고 석촌호수 점은 발렛이 되지 않고 주변에 4-5대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 밖에 없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하다.

차가 없다면 석촌호수점이 웨이팅이 덜하니 그곳을 가는 것도 추천!

 

청와옥 석촌호수점에 대한 정보는 여기에 ↓

2022.05.13 - [일상] - 잠실 순대국집 청와옥 석촌호수점, 메뉴, 주차, 웨이팅 정보

 

잠실 순대국집 청와옥 석촌호수점, 메뉴, 주차, 웨이팅 정보

햄버거에 이어 한번씩 또 먹어줘야 하는 나의 소울푸드는 국밥 콩나물 국밥, 순대국밥, 돼지국밥 다 좋아하는 편이다. 청와옥이 깔금하고 괜찮길래 종종 가는데 주로 올림픽공원 근처(방이동)에

sosojojo.tistory.com

 

반응형

 

청와옥 메뉴

청와옥의 메뉴는 본점 석촌호수점 모두 동일하다. 

순대국은 일반 순대국과 얼큰 순대국이라는 매운 순대국이 있는데 이것은 매운 단계를 선택할 수 있다. 순대국 외에도 다른 메뉴들도 있으니 참고 하쎄용.

 

청와옥 본점은 이렇게 맞은편에 올림픽공원이 있어 그런지 밖에 나무가 많아서 좋았다!

드디어 나온 나의 순대국!

나는 얼큰순대국을 1단계로 주문했다. 지난번에 1단계도 너무 매워서 다음에 오면 기본을 시키겠다고 생각했으나, 왠지 얼큰이 더 땡겼다. 그래서 이번에는 얼큰순대국 안에 들어있는 양념을 다 풀지 않고 덜어낸 후 먹었다. 그랬더니 나에게 딱맞는 매움정도였다. 혹시 맵찔이인데 얼큰이 먹고싶다면 안에 있는 양념을 다 풀지 말고 먹어보세요!

순대국도 맛있었고, 부추랑 무생채도 맛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