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소요리

간편하고 맛있는 건강한 아침 초코 오버나잇오트밀(오나오) 레시피

반응형

지난번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오버나잇오트밀(오나오)를 소개했었는데, 이번에는 좀 더 달달하고 맛있는 초코 오나오 만드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난번 소개한 오나오 레시피는 여기에 ↓

2022.08.01 - [일상/소소일상] - 간단한 아침으로 먹기 좋은 오버나잇오트밀(a.k.a. 오나오)레시피

간단한 아침으로 먹기 좋은 오버나잇오트밀(a.k.a. 오나오)레시피

아침에는 무겁게 한식같은 것을 먹기에는 부담스럽기 때문에 오트밀을 종종 해먹는 편이다. 오트밀은 끓여먹거나 전자렌지로 조리해서 먹을 수도 있지만 여름이니 시원하게 해서 먹으려고 오

sosojojo.tistory.com


만드는 방법을 보러 가기 전에 먼저 귀리의 효능 간단하게 보고 가시죠!

귀리 효능

1. 귀리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고품질의 단백질 공급원이며 비타민 미네랄 뿐만아니라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 귀리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소화에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돕습니다. 또한, 귀리는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여 혈당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오트밀은 포만감을 주어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귀리는 변비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재료

초코오버나잇오트밀 재료

오트밀 1봉(35g), 바나나1개, 귀리우유(아몬드유 혹은 우유), 코코아 파우더

만드는 방법

1. 바나나 반개를 포크로 으깨어 병에 넣어줍니다.

초코오버나잇오트밀 만들기 으깬 바나나 넣기

2. 그 위에 오트밀을 부어줍니다. 저는 플라하반 낱개포장된 오트밀을 사용하였어요. 1봉에 35g정도 들어있는데, 저는 오트밀을 매일 먹진 않아서 낱개포장이 먹기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초코오버나잇오트밀 만들기 오트밀 붓기

3. 그리고 오트밀이 잠길 정도로 귀리우유를 부어줍니다. 저는 오틀리를 사용하였습니다. 이건 취향에 맞게 귀리우유, 아몬드유, 우유 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오틀리를 항상 맛있게 잘 먹고 있기 때문에 안먹어 보신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초코오버나잇오트밀 만들기 귀리우유 붓기

4. 그리고 위에 코코아 파우더를 뿌려줍니다. 저는 기라델리 100% 코코아 파우더를 사용하였습니다. 단 것은 포함되지 않은 것을 사용했는데, 그래도 바나나도 있어서 저는 이정도 당도도 만족스러웠어요.

초코오버나잇오트밀 만들기 코코아파우더 넣기

코코아 파우더까지 뿌려주었으면 끝! 입니다. 코코아 파우더가 잘 섞이도록 흔들어준 뒤 냉장고에 6시간정도 둡니다. 저는 전날 저녁에 만들어 두고 다음날 아침에 꺼냈습니다.

초코오버나잇오트밀 만들기 6시간 냉장고에 두기

다음날 아침에는 오트밀이 찰기가 생겨 꾸덕해 집니다. 이걸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서, 어제 남겨돈 바나나 반개와 땅콩버터를 넣어서 먹을거에요.

초코오버나잇오트밀 만들기 땅콩버터 넣어주기

저는 요 땅콩버터를 사용했어요. 이것도 땅콩 100%인 제품이라 항상 사먹는 제품이에요. 다른 제품에 비해 단맛은 없지만 그래도 이름을 알 수 없는 식품첨가물은 적게 먹자 주의라서 저는 즐겨 먹어요. 땅콩특유의 고소함과 크리미함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아요.

반응형

초코오버나잇오트밀 만들기 땅콩버터 바나나 넣기

이렇게 바나나와 피넛 버터 넣어서 완성!

커피와 초코오버나잇오트밀

커피랑 함께하면 아침으로 너무 좋은 초코 오나오 입니다.
잘 섞어서 먹으면 바나나의 달콤함과 초코 땅콩버터 맛이 어우러져서 좋고, 오트밀이 포만감도 줘서 부담스럽지 않은 아침으로 참 좋은 것 같아요.
저녁에 만들어 두고 아침에 먹으면 좋으니 간단하고 건강한 아침으로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