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소일상

[캠핑장 추천] 청풍호뷰를 즐길 수 있는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반응형

얼마전 추석에 친구와 캠핑을 다녀왔는데, 너무 좋았던 곳이라 소개해 볼까 합니다! 그곳은 바로 제천에 있는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청풍호가 보이는 뷰가 정말 너무 아름다웠다. 

예약 사이트는 여기

https://booking.naver.com/booking/3/bizes/433852

 

네이버 예약 ::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참고 부탁드립니다.

booking.naver.com

 

반응형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배치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배치도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배치도
청풍호반 배치도 (출처: 청풍호반 홈페이지)

청풍호반의 사이트는 A - E 사이트까지 있다.

A사이트

A사이트가 정말 멋졌는데, 이곳은 청풍호의 뷰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메타세콰이어 나무에 둘러싸여 있어 자연을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곳이었다.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A사이트

텐트들이 다 빠졌을 때를 틈타 사진을 찍어보았다. 캠핑을 다니며 느낀건 나무그늘만한 것이 없단 것! 타프를 치더라도 나무 그늘이 주는 시원함을 이길 수는 없는 것 같다. 여기서는 멋진 나무들과 눈앞으로는 청풍호뷰를 볼 수 있으니 정말 최고가 아닐까 싶다. 홀수 사이트가 앞쪽이고 짝수가 뒤쪽에 위치한다. 하지만 좋은 곳들은 예약이 엄청 치열하다고 한다.

B사이트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B사이트

C사이트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C사이트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C사이트

우리는 C사이트를 예약했다. 하늘이랑 호수 보세여..정말 그림 아닌가요ㅠ

진짜 너무 좋다를 연발했다. 우리는 C-2사이트를 이용했는데, 메타세콰이어 나무는 없지만 C-1과 C-2사이트 사이에 큰 나무가 있어 그늘을 만들어 주어 정말 시원하게 잘 보냈다. 의자에 나무그늘 보세용! 가을이라 햇빛만 가려주니 너무 시원하고 뷰는 좋고 환상적이었다.

C사이트는 관리동과도 가깝고 뷰도 좋고 이용하기에 아주 편리했다. 

D사이트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D사이트

D사이트는 왼쪽에 텐트가 있는 곳인데, 사람들이 있어서 제대로 사진을 못 찍었다. 이 자리도 다른 자리들과 독립적이고 위에 천막도 쳐있어서 참 좋을 것 같았다. 

E사이트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E사이트

친구랑 캠핑장 둘러보다가 진짜 좋아보이는 곳이 바로 E사이트였다. 데크도 있고 다른 텐트와도 멀찍이 떨어져 있고 위에 큰나무도 있고 정말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E사이트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C사이트(출처: 청풍호반 홈페이지)

예약 홈페이지에 찾아보니 여기는 독채와 데크를 함께 이용하는 곳이었다. 데크만 따로 예약이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다. 가족단위가 간다면 독채와 데크를 함께 이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시설 둘러보기

수영장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수영장

청풍호반 캠핑장에는 수영장도 있었는데 아주 컸다. 여름에 운영하면 아이들이 놀기에 좋을 듯하다. 

샤워실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샤워실청풍호반 오토캠핑장 샤워실

관리동 앞쪽으로 샤워실, 화장실이 위치한다. 샤워실은 엄청 깨끗한 편은 아니었다. 나는 어차피 1박이라 씻을 생각은 1도 없었기 때문에 전혀 문제는 없었다. 

화장실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화장실

화장실은 샤워실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었다.

매점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매점

청풍호반 캠핑장의 매점 이용시간은 09:00 - 19:30 이다. 다른 곳에 비해 닫는 시간이 좀 이른 편인듯? 우리는 먹고 놀다가 장작을 못사서 불멍을 못 때려부렀당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매점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매점

그냥 가도 매점에서 음식들을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물건들이 구비되어 있다.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매점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매점청풍호반 오토캠핑장 매점청풍호반 오토캠핑장 매점

냉장고에 음료도 다양하고 맥주도 다양하고 고기, 쌈채소도 마련되어 있다.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카페메뉴

카페도 운영되고 있는데, 포스팅하면서 봤는데 스타벅스 원두를 사용한다네요!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카페

다음날 청풍호 뷰 보며 친구랑 아아한잔!

개수대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개수대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개수대

개수대는 3개가 마련되어 있었고, 여기도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었다.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개수대청풍호반 오토캠핑장 개수대

냉장고와 양치할 수 있는 세면대도 함께 있다.

쓰레기장 및 분리수거장

청풍호반 오토캠핑장 쓰레기장

쓰레기장도 깨끗함!

캠핑 먹거리

캠핑음식 피자

캠핑음식으로 가장 자주 먹는 음식을 꼽자면 그건 바로바로 피자! 조리라고 할 것없이 그냥 데우면 되기 때문이지. 그리고 피자와 맥주의 조합은 아주 굿이기 때문에 아주 추천하는 메뉴이다. 

캠핑음식 프렌치랙캠핑음식 프렌치랙

그리고 이번 캠핑에서는 양고기를 사 먹어보았는데, 네이버에서 리뷰가 가장 많은 것으로 골랐는데 냉동을 제대로 해동을 안하고 구운 것인지 잘 못 구운것인지 우와! 할 정도의 맛은 아니었지만, 언제나 그랬듯 열심히 맛있게 잘 먹었다.

캠핑음식 오뎅탕

입가심으로는 오뎅탕!

짧은 시간에 열심히도 먹어치웠다. 원래는 호박전도 해먹으려고 했는데 도저히 시간과 배가 남아나지 않았다ㅠ

캠핑음식 프렌치토스트

다음날 아침 메뉴는 프렌치 토스트!

맨날 캠핑 아침으로는 누룽지탕을 주로 해 먹었는데 이번엔 좀 새로운걸 해 먹어 보고 싶었다. 그래서 계란물 입힌 프렌치 토스트!

달걀물 입힌 식빵을 버터두른 팬에 노릇노릇 구워서 설탕 솔솔 뿌려 먹으면 완맛!

아침으로 해먹기에 간단하고 맛도 있어서 좋았다. 

청풍호반 오토캠핑장에서 바라본 청풍호 뷰

총평

청풍호반 오토캠핑장은 청풍호가 내려다보이는 뷰가 정말 아름다운 곳이었다. 메타세콰이어 나무도 정말 멋졌다. 그리고 최근에 생긴 신생 캠핑장들은 시설들이 깔끔하고 좋지만 나무가 애기나무들이라 그늘이 없어서 아쉬울 때가 있었는데, 청풍호반은 시설이 좀 오래된 느낌은 있지만 그래도 큰 나무들이 있어서 정말 좋았던 것 같다. 예약이 가능하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