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소일상

[동성로 맛집] 대구 3대 치킨 원주통닭 방문 후기

반응형

대구하면 다들 떠올리는 곳은 바로바로 동성로인 것 같다! 나도 어렸을 때는 많이 다녔지만, 왠지 모르게 젊은이들이 가야 하는 곳인 것 같아 자주 가지 않게 되긴한 곳이다. 그렇지만 종종 가고 싶은 맛집들이 생각날 때가 있는데, 이 날 생각난 곳은 중앙 떡볶이 였다. 중앙 떡볶이를 먹겠다는 일념으로 먼 거리를 열심히 걸어갔는데, 띠로리 하필이면 쉬는 날 이었다ㅠ 중앙 떡볶이를 먹겠다는 일념으로 먼 곳을 걸어 갔는데..다른 집도 생각나는 집이 없어서 터덜터덜 걸어오던 차에 발견한 원주통닭! 대학교 때 자주 가던 집이 보였다. 언니와 함께 저기다!를 외치며 들어갔다.

원주통닭은 뉴욕통닭, 대구통닭, 원주통닭과 함께 대구 3대 통닭에 포함되는 곳이라 한다.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월요일 휴무)

☆ 위치: 중앙로역 2번 출구에서 470m

대구 원주통닭

대학교 때 자주 가던 곳인데 오랜만에 보니 너무 반가웠다!

대구 원주통닭 내부

내부는 이런 정감가는 곳! 

대구 원주통닭 메뉴

메뉴는 찜닭과 통닭메뉴가 있다. 양념을 먹을까 후라이드를 먹을까 심도깊게 고민하고 있었는데, 친절하신 사장님께서 반반을 많이 먹는다고 하셔서 반반을 시키기로 결정!

 

반응형

 

대구 원주통닭 반반치킨

튀긴 음식이야 뭔들 맛있다고 하지만 여기 통닭은 정말 맛났다. 갓튀겨서 맛난 것도 있겠지만 후라이드도 엄청 바삭해서 소금에 콕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다. 양념도 빨간 양념은 아니지만 달콤하고 짭쪼름 하고 내가 좋아하는 양념맛이다ㅠ 후, 반반을 시키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먹으면서 중앙 떡볶이에 대한 아쉬움은 싹 날릴 수 있었다.

 

오랜만에 가서 옛 추억도 떠올리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어 참 좋았다. 동성로 맛집을 찾으신다며 원주통닭에 가보시길 바랄께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