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소일상

[비건 음식] 맛있는 비건 치킨 위미트 비건 프라이드 치킨

반응형

최근 환경과 동물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체육 시장도 커져가고 있는 것 같다. 나또한 비건음식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 최근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비건음식들이 나오고 있는 것 같다. 종종 검색을 해보아서인지 인스타에 비건 음식 관련한 광고가 뜨는데 그중 내 눈길을 사로 잡은 것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바로 위미트의 프라이드 치킨! 후기가 좋길래 궁금해서 구매해서 먹어 보았다. 

 

비건 만두 콜린스 뿌리채소 만두 리뷰는 여기 ↓

2022.04.15 - [일상] - [비건만두 추천]콜린스 뿌리채소 비건만두(feat.비빔국수)

 

[비건만두 추천]콜린스 뿌리채소 비건만두(feat.비빔국수)

나는 비건식에 관심이 많다. 몇가지 이유들이 있는데, 간단히 이야기 해보자면 첫째로는 인간을 위해서 동물들이 길러지고 죽어야 한다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졌고 둘째로는 환경 때문이다. 어

sosojojo.tistory.com

 

위미트 비건 프라이드 치킨 소개

위미트 비건 프라이드 치킨

위미트 치킨을 주문하면 과한 포장 없이 이렇게 깔끔하게 배송되어 온다. 처음에 살짝 놀랐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포장도 굳이 화려하게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채식한끼몰 사이트에서 구매하였다. 

먹어보고 맛이 있어서 무슨 재료로 맛을 내었는지 궁금해서 위미트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다.

위미트 비건 프라이드 치킨 원재료
위미트 프라이드 치킨 원재료(출처: 위미트 홈페이지)

원료는 새송이 버섯, 병아리콩, 두부 등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보통 대체육 하면 콩고기를 생각하는데 버섯으로 만든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또한 위미트에서 자체개발한 고수분대체육 제조기술을 사용하여 치킨의 찢어지는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자세한 사항을 볼 수 있는 위미트 홈페이지는 여기

https://eatwemeet.co/

 

WEMEET

내일을 위한 고기의 새로운 기준

eatwemeet.co

 

반응형

 

위미트 비건 프라이드 치킨 조리방법

위미트 비건 프라이드 치킨 조리방법

위미트 프라이드 치킨은 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로 조리 가능하다. 180도에서 8분정도 익혀주는데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면 좋다. 옆에는 하인즈에서 나온 브로콜리 프라이이다. 감튀느낌 날 것 같아서 주문해 보았다. 

위미트 비건 프라이드 치킨

요렇게 한 상 차림 완성!! 비건 치킨이지만 치맥 느낌을 내어 보았다. 소스도 함께 주문할 수 있는데 소스는 주문하지 않아 마요네즈와 스리라차 소스에 찍어먹었다. 스리라차 소스보다는 마요네즈가 훨씬 더 잘 어울렸다. 소스중에 청양 마요 소스가 있었는데, 청양마요랑 찰떡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위미트 비건 프라이드 치킨 한입

떨리는 마음으로 한입!!!

한입먹어보고 와 맛있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고 정말 치킨 느낌이 났다. 한입 베어 물었을 때도 치킨의 결결이 찢어지는 식감이 나서 정말 좋았다. 콩고기로 만든 대체육 식품들을 먹어보면 쫄깃한 식감이 부족해서 많이 아쉬웠는데 위미트의 프라이드 치킨은 그런 점들을 충족시켜주어서 아주 좋았다. 버섯과 콩으로 만들어서 그런 것 같다. 다음에는 소스도 함께 구매해서 먹어보아야 겠다.

 

비건음식에 도전해보고 싶으신 분들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