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소정보

네스프레소 캡슐 재활용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캡슐 수거 신청하기

반응형

네스프레소 캡슐머신을 약 10여년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것 같다. 커피를 좋아하기도 하고, 아침에 꼭 한잔 정도는 먹어줘야 하루를 시작하는 것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매일 출근 전에 한잔씩 내려간다. 요즘에는 커피머신 종류도 엄청 다양하게 나오지만, 한 번 쓰면 고장나지 않는 이상 오래쓰는 나는 여전히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을 사용하고 있다. 나는 에센자라는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 내가 사용하는 모양의 에센자 모델은 이미 단종되었다고 한다ㅠ 암튼 그래서 이제 좀 바꾸고 싶은데, 또 멀쩡한 기계를 바꾸기엔 아까워서 그냥 사용하는 중!

암튼, 매일 1-2캡슐씩 사용하다 보니 캡슐 쓰레기가 엄청나게 나오는데 예전에는 커피 찌꺼기를 모아서 뭔가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모아보기도 했는데 이걸 분리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그런데 다행히 네스프레소에서는 이 커피 캡슐을 재활용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었다. 또한, 네스프레소에서는 식재사업과 탄소배출량 감소에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기업인 것 같아서 아주 마음에 들었다. 그럼 커피 캡슐 재활용에 어떻게 참여하는지 살펴보자. 

 

커피 캡슐 재활용

커피캡슐은 네스프레소에서 제공하는 재활용 봉투를 받아서 캡슐을 담아 네스프레소로 보내면 된다.

이렇게 비닐봉투로 되어 있고, 윗부분은 지퍼락으로 되어 있어서 밀봉해서 보관할 수 있다. 위에는 손잡이로 되어 있어 편리하다. 그리고 재활용을 하기위해 커피 캡슐을 모으다 보면 곰팡이가 생기기도 하는데, 곰팡이가 생겨도 재활용 가능하다고 하니 너무 놀라지 않아도 된다. 이렇게 모아진 커피 캡슐은 커피와 알루미늄 통을 분리하여 알루미늄은 자동차나 생활용품에 사용되고 커피가루는 농장에서 사용하는 거름으로 재활용 된다고 한다.

 

그럼 이제 어떻게 재활용에 참여할 수 있는지 살펴보자.

 

 

재활용 참여 방법

재활용 봉투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총 3가지 방법이 있다. 

1. 네스프레소 부티크 방문

첫번째로 네스프레소 부티크 방문이다. 네스프레소 부티크란 네스프레소 매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네스프레소 매장에서 재활용 봉투를 달라고 하면 언제나 친절하게 주신다. 그리고, 모아간 캡슐을 가지고 가면 항상 친절하게 받아주신다. 나는 항상 매장에 방문해서 재활용에 참여하곤 했는데, 온라인이나 전화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ㅠ

커피가 떨어져도 재활용으로 모은 캡슐을 매장으로 직접 가지고 가야해서 온라인 주문도 못했는데, 알고보니 온라인 혹은 전화로 수거신청도 가능한 것이었다. 

2. 온라인 및 전화신청

온라인 신청 및 전화 신청은 네스프레소 홈페이지에 들어가거나 080-734-1111으로 전화해서 신청하면 된다. 네스프레소 고객센터는 24시간 365일 상담이 가능하다. 

 

 

반응형

 

모바일 화면에서 살펴보면 지속가능성&캡슐재활용에 들어가면 된다. 

 

여기에 들어가서 캡슐재활용백 신청과 캡슐재활용 백 수거요청도 가능하다. 수량을 선택하게 되어 있어서 내가 가지고 있는 재활용백의 양을 체크해 주면된다. 가격은 0원으로 되어 있지만, 언제나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캡슐 혹은 다른 제품을 구매할 때 함께 신청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에서는 6만원 이상 결제시 무료배송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을 구매할 때만 신청할 수 있지만, 나의 경우에는 대충 재활용 백을 다 채워갈 때쯤 커피가 필요했던 것 같다. 적당히 타이밍을 잘 맞춰서 수거요청과 커피 주문을 하면 될 것 같다. 

나의 빵빵해진 재활용 백.

이렇게 모아진 재활용 백은 별도의 포장은 필요없고 캡슐이 배송될 때 즈음에 집앞에 내어두면 택배기사님께서 수거해가신다. 정말 이렇게 내어놓아도 되는 것인가 걱정스러워서 네스프레소에 전화해서 문의해보았는데 그냥 내어두면 된다고 하셨다. 그리고 실제로 배송기사님께서 잘 수거해가 주셨다. 

 

쓰레기를 안만드는게 최고겠지만, 그래도 현실적으로 그럴 순 없으니 내가할 수 있는 한에서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으로 재활용에도 열심히 참여해야지!

네스프레소에서 편리하게 재활용에 참여할 수 있으니 다 같이 만드는 그린모먼트에 참여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