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소정보

[앱테크] 토스 만보기로 포인트 받고 현금화 하는 방법

반응형

예전에도 토스어플을 다운받아 둔 적은 있지만 딱히 사용해 본 적은 없었다. 그런데 최근에 토스 만보기 기능과 파킹통장을 사용하게 되면서 토스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파킹통장은 지난번 포스팅에서 비교해보았다.

2022.06.21 - [일상/소소정보] - [재테크 정보] 파킹통장 금리 비교 및 파킹통장 추천

 

[재테크 정보] 파킹통장 금리 비교 및 파킹통장 추천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이란 차를 주차장에 주차(parking) 하는 것처럼 목돈을 은행에 잠시 보관해둘 때 사용하는 통장을 일컫는 말로, 단기간에도 높은 이자를 지급하며 수시입출금이 가능하다

sosojojo.tistory.com

포스팅하면서 살펴본 결과 토스뱅크가 별다른 조건없이 1억원까지 연 2.0%의 이자를 매일 제공한다는 것에 끌려서 결국 토스 파킹통장을 만들었다. 그래서 지금도 매일매일 이자를 받고 있는데 그게 또 나름 재미있고 쏠쏠하다.

 

그리고 내가 요즘 자주 이용하고 있는 기능이 있는데 그건 바로 토스 만보기 기능이다. 토스에서는 다양한 방법들로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토스에서 받는 포인트는 토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는 아니고 1포인트가 1원에 상응하며, 현금화도 가능하다.

 

토스에서 포인트 모을 수 있는 방법

토스에서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방법은 이렇게나 많다. 하지만 이것저것 가입하고 다운받는 것들은 귀찮기 때문에 패스하고 나는 만보기를 통해서 포인트를 받고 있다. 그럼 만보기로 포인트 받는 방법을 살펴보자.

 

1. 토스 만보기로 포인트 받기

우선, 혜택에 들어가서 만보기에 들어간다. 그럼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1) 주변 장소가서 포인트 받기

여기에 들어가면 내가 있는 주변에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지도상에 보여주는데, 그 주변에 가게되면 이렇게 20원 받기가 자동으로 뜨고 눌러서 받으면 된다. 그리고 지도에서 노랗게 표시되는 곳들은 방문한 곳의 쿠폰을 주는 곳이다. 방문포인트로 20원도 받고 쿠폰도 받을 수 있으니 참 좋은 것 같다.

미션장소 방문하기는 하루에 총 5곳으로 제한되어, 하루에 최대 100원까지 받을 수 있다. 지난번에는 산책하며 켜두었더니 하루에 100원을 모두 받을 수 있었다.

 

2) 걸음수로 포인트받기

이건 정말 말그대로 걸음 수 만큼 포인트를 주는 것이다. 1000걸음에 10원, 5000걸음에 10원 10000걸음에 20원으로 하루에 총 40원까지 받을 수 있다.

그래서 만보기로 하루에 받을 수 있는 총 포인트는 140원이다.

 

포인트를 모았으면 포인트를 사용해야지. 토스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거라면 의미없겠지만 이 포인트는 실제 돈처럼 사용가능하다. 토스 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반응형

 

포인트 사용하기

1. 출금해서 돈으로 사용하기

 

출금하기 버튼을 누르면 내통장으로 돈을 받을 수 있다. 단, 5000원 미만일 경우 수수료가 500원 붙는다. 따라서 5000원이 넘었을 때 출금하는 것이 좋을듯 하다.

 

2. 기프티콘 구매 혹은 물건구매

기프티콘을 구매하거나 토스페이로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가능하다.

 

나도 만보기를 사용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벌써 600원이나 모은걸 보면 생각보다 돈이 금방금방 쌓이는 것 같다. 그리고 미션장소 방문하기는 되게 별거 아닌 것 같은데 나름 재미있고 기분도 좋다. 동네산책하거나 새로운 동네 놀러갔을 때 한번쯤 둘러보고 미션수행하기에도 좋을 듯! 무엇보다 걸으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으니 안할 이유가 없는 듯 하다!

 

반응형